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한달살기

[제주한달살이] 금호리조트제주 아쿠아나

반응형

제주 아이랑 가볼만한 곳-
금호리조트제주 아쿠아나

한달살이 시작하며 날씨 운이 좋아 바다수영을 2번이나 할 수 있긴했지만 수영장에서 수영 한 번 해주고 싶은 맘이 자꾸 든다. 한달 살이 마지막을 그랜드하얏트에서 묵을 예정인지라 가성비있게 수영장만 갈 수 있는 곳은 없을까 폭풍 검색을 해 보았다. 실내 체육관 같은 곳 아니고 투숙객 아닌 사람도 수영장 입장이 가능한 곳은 신화월드 워터파크, 금호리조트 아쿠아나, 위호텔 수영장 정도가 있었다. 위호텔은 수온이 엄청 차가워서 10월 야외 수영장에서 수영은 힘들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패스, 신화월드 워터파크는 9월 말부로 야외 시설이 폐장했다해서 패스(하지만 결국 나중에 한 번 가게 됨) 최종적으로 금호 리조트 아쿠아나에 다녀왔는데 결론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선택이었다.


금호리조트제주 아쿠아나 개요

(1) 위치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522-12 금호제주리조트

(2) 운영시간

11:00-20:00
*매달 1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3) 요금

*KB국민카드, 현대카드 M포인트 차감하여 30%할인
(동반 1인까지 가능)


금호리조트제주 아쿠아나 이용후기

우리는 KB국민카드를 나와 남편이 모두 소지하고 있어 가족모두 30프로 할인을 받아 입장할 수 있었다. 둘째는
36개월 미만이라 무료이다. 인당 만원 중반으로 이용한 것이니 가성비 넘친다. 규모가 크진 않지만 10월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진짜 없었나. 우리는 11시 반경 입장해서 오후 4시가 다 되어 나왔는데 있는 내내 우릴 포함하여 3-4팀 정도밖에는 없었다.


외부에 야자수 조경과 수영장 밖으로 탁 트인 바다가 보여 왠지 동남아 휴양지에 온 것 같은 기분도 난다.


이 날 날씨는 화창했지만 야외는 바람이 제법 불어서 야외 풀은 더 한산했다. 야외에는 성인풀과 아동풀 그리고 자쿠지존으로 나누어져있는데 아동풀은 따뜻한 정도의 온수, 성인풀은 미온수 수준이라 살짝 썰렁했다. 나는 아직 어린 둘째 때문에 아동풀에 잠깐씩만 있고 주로 실내에서 있었고 첫째와 남편은 성인풀에서 전세낸 듯 수영을 즐겼다.


금호리조트제주 아쿠아나의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슬라이드. 진짜 조촐한 규모의 슬라이드지만 아이들에게는 꿀잼인지라 운영하는 시간에는 거의 계속 슬라이드를 탔다.

<슬라이드 운영시간>
13:00-13:20 / 14:00-14:20 /
15:00-15:20 / 16:00-16:20

슬라이드는 한낮 20분 간격으로만 운영하는데 앞서 말했듯 사람이 없어서 줄 없이 계속 탈 수 있어 좋았다. 나도 2번 정도 타봤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더라.


실내에도 얕은 수심의 유아용 풀이 있고 중앙에는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시설(?)들이 다양하게 있는데 문제는
이것들 때문에 너무 시끄럽다. 대신 당연한 이야기지만 실내라서 따뜻하다. 근데 너무 시끄럽다보니 오래있기 힘들어서 야외랑 왔다갔다하며 시간을 보냈다. 실내는 사진도 한장 안찍어서 홈피 사진 몇장으로 대신해본다.


풀이랑 연결된 스낵바도 있어 간단히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원래 한 2시간 놀면 가겠지했는데 계속 놀고 싶다는 첫째때문에 스낵바에서 간단히 식사를 하고 또 놀았다. 치킨, 컵라면, 우동, 볶음밥 등 있을건 다 있는데 뭐 이런 곳들이 다 그렇지만 가격대비 퀄리티는 별로이다. 2,000원짜리 컵라면이 제일 만족스러웠다면 설명이 되려나.


그래도 배 채우고 힘내서 몇 시간 더 놀고 나왔다. 금호리조트 내부에서 한반도지형 포토존이 있는 큰엉해안경승지가 바로 연결되어 있어 온김에 산책삼아 그쪽까지 걸어보기로 했다.


한반도지형 포토존은 내가 생각한 것과는 좀 다른 느낌. 근처에 온 김에 들러볼만은 하겠지만 이것만을 위해 온다면 좀 실망했을 것 같다.


그래도 바다를 끼고 걸으며 보이는 풍경이 좋았다. 길을 걷다 만난 한폭의 그림같았던 고양이. 넌 무슨 생각을하며 거기 그렇게 앉아있는거니??


금호리조트제주 아쿠아나 총평

제주 한달살이를 하러 왔거나 여행 왔는데 숙소에 수영장이 없어 아쉬울때 이곳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날씨만 좋으면 저렴한 가격에 비교적 한적하게 야외 수영장을 즐길 수 있다.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것도 좋고 엄청나게 멋지다고 하긴 어려워도 이정도면 외관도 제법 괜찮다 할 수 있다. 실내는 좀 아쉽긴하지만 모든 걸 만족하는 곳은 찾기 어려우니 익스큐즈하는걸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