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제주한달살기

[제주한달살이준비] 숙소 결정

보르미올리 2023. 3. 30. 22:30
반응형

제주한달살기 최종 결정 숙소

앞 선 포스팅에서 제주 한달살기 숙소 고르기 팁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번에는 내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숙소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한다. 앞 서 이야기 한 것 처럼 몇 가지 우선순위의 조건을 정하고 숙소를 알아보았다. 사람마다 각자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내가 선택한 조건과 최종 숙소는 참고만 하길 바란다.


1. 내가 숙소 선택에 고려한 조건들

제주도 내 숙박업소 중 등록된 업체만해도 6,000개 이상으로 추정된다. 이 많은 숙소 중 선택지를 줄이려면 먼저 개인적으로 우선순위에 두는 몇가지 조건을 미리 리스트업 한 후 조건에 맞는 숙소들을 찾는 것이 효과적이다.

(1) 최소 방 2개 이상의 독채 건물

(+마당이 있으면 좋을 것) 특히 여행 초반에 시가 식구들(우리 포함 총 10명)이 잠시 다녀갈 예정이기에 넉넉한 사이즈의 숙소를 원했다. 마당이 있었으면 좋겠지만 제주 스타일 돌집은 벌레 문제로 제외해야하고 아파트나 오피스텔 형태는 층간 소음 문제로 제외했다. 방 3개 이상이면 가격이 너무 비싼 경우가 많아서 이 조건을 만족하는 숙소 찾기가 정말 힘들었다.
방 1-2개 또는 원룸도 오케이라면 선택이 폭이 정말 넓어진다.

(2) 기본적인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을 것

한달이면 짧은 기간은 아니기에 당연히 기본적인 가전이나 부대시설이 있어야 편하다. 나는 애들도 있으니 매끼니마다 외식을 하긴 힘들듯하여 조리 기구나 구비된 식기 등도 중요하게 생각했다. 인근에 너무 멀지 않은 곳에 슈퍼나 마트가 있는 것도 중요한 요소로 보았다.

(3) 방역이 잘 되어 큰 벌레가 없을 것

나는 벌레를 극혐+무서워한다. 제주도 숙소에 대해 검색하다보니 제주도는 기후 특성상 바퀴벌레 지네 등 벌레들이 자주 출몰한다고 한다. 때문인지 특정 호스트들은 방역에 많이 신경쓰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한다. 후기들을 잘 살펴보면 하수구 냄새나 벌레 등에 대한 이야기들이 언급된 경우가 있으니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잘 보고 참고하는 것도 필요하다.

(4) 한 달 숙소비용이 500만원 이내

예산은 최대 500만원으로 잡았는데, 최종 결정한 숙소들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이어서 300만원 초반으로 한달 살기 숙소를 구할 수 있었다. 세이브 된 금액으로 더 잘 먹고 + 마지막 제주를 떠나기 전 특급호텔 호캉스로 마무리하기로 했다.


2. 최종 결정된 숙소 리스트

사실 1곳으로 쭉 한달 지낸다면 금액이 더 세이브 되겠지만 만약 숙소가 마음에 안들 경우를 대비+ 기왕이면 다른 곳도 지내고픈 마음으로 2곳에서 2주씩 지내기로 했다. 위와 같은 조건들을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내가 예약한 숙소는 아래와 같다.

(1) 코지타운하우스


http://cozytown.co.kr/

코지타운하우스

서귀포시 성산읍 펜션, 신축펜션, 커플펜션, 가족펜션, 야외테라스, 섭지코지

cozytown.co.kr

표선과 성산 중간즈음에 위치한 타운하우스이다. 독채 2층으로 된 같은 구조의 타운하우스 6채가 있고 그 중 한채에 사장님이 살고 계신다고한다. 후기가 많진 않지만 다들 사장님도 좋으시고 다시 묵고시 은 숙소라고 평가하고 있어서 신뢰가 간다. 널찍한 거실과 거실에서 바로 정원으로 나갈 수 있는 구조가 좋아보인다. 정원도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 부족함 없이 넓어 보인다.

(2) S E HAUS

미스터멘션 사이트를 통해 예약한 곳인데 사장님이 직접 별장처럼 지낼 용도로 만드셨고 쓰지 않을땐 렌탈을 하는거라 하신다. 마당에 귤밭이 예뻐 보였고, 서귀포시에 위치하고 있는데 쓱 배송 가능, 왠만한 배달 음식도 배달된다는 점이 큰 메리트였다. 집도 깔끔하고 예뻐 보였고 부대 비품들도 아주 잘 갖춰져있는듯하다. 단층짜리 건물로 거실이나 공간이 넓진 않아 보이지만 4식구가 지내기엔 무리 없어 보였다.


아직 지내본건 아니라 이 숙소들이 이렇다 저렇다 평가할 순 없다. 다만 내가 고려한 조건에 맞는 숙소들이었고 후기들도 좋은 곳들이어서 괜찮을거라 생각한다. 찐 후기는 10월에 한달살기 다녀와서 올리도록 하겠다.


3. 그 외 고려해볼만한 숙소 리스트

다음의 숙소들은 내가 숙소 알아보며 찜 해놨던 유명 한달살기 숙소들인데 일정이 안맞거나 조건이 조금 안맞아 포기한 곳들이다. 제주 한달살기 숙소를 알아보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해서 숙소 이름들을 남겨본다.

(1) 스테이대흘

https://blog.naver.com/jwh0828

제주스테이 대흘 : 네이버 블로그

제주를 그대로 담은 외관과 넓은 잔디마당과 독채로 이용하기좋은 제주도 독채펜션입니다.각 동마다 프라이빗 돌담으로 둘러쌓여 있어서 자유롭게 지내시면 됩니다. 대표자:정운희 입금계좌:

blog.naver.com

제주 조천읍에 위치한 제주 전통가옥 느낌을 가진 마당이
있는 독채펜션.

(2) 레드우드펜션(시아하우스)

https://blog.naver.com/

네이버 블로그

당신의 모든 기록을 담는 공간

section.blog.naver.com

협재해수욕장 근처 복층 타운하우스. 키즈프렌들리한 곳으로 아이 동반으로 지내기 좋은 곳.

(3) 벨롱하우스

http://www.bellonhouse.com/

bellonhouse.com

www.bellonhouse.com

세화바다 근처 깔끔한 단독 복층펜션.

(4) 곱닥한가

https://gobdaghouse.modoo.at/

[제주독채 곱닥한家(곱닥한가) - 홈]

제주 서귀포 표선에 자리잡은 가족여행숙소

gobdaghouse.modoo.at

표선에 위치한 가족단위로 지내기 좋은 복층 타운하우스.

반응형